여행 & 맛집/해외 여행

[1-3편] 필리핀 세부 아기와 3박5일 숙소 계획 A to Z 🏝️ 초보자도 실패 없는 자유여행 일정표 무료 공유!(ft. 코스타벨라 리조트 & 에어비앤비 숙소 아파트)

최동그라미 2025. 2. 3. 22:17
728x90
반응형

세부 여행 계획을 짜면서 제일 먼저 세부라는 도시가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았다. 나는 돌 지난 아이와 어른 2명 가족 구성으로 여행을 떠나기에 호핑이나 요트 체험 등은 제외한 나머지 투어를 하는 것을 목표로 여행 계획을 짜보려 했다.

 

세부는 초보자들 기준으로 놀만한 곳은 대략 잡아 보니 막탄섬과 세부 시티로 두 곳을 여행하는 것이 좋아 보였고, 어느 정도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거나 세부 여행 경험이 있다면 토레도나 투욤 등 공항에서 먼 곳으로 이동하여 여행하는 것도 가능해 보였다. 

 

 

 

⬆️ 이 글을 읽으시는 독자 분들 중에서도 세부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이 구글맵 여행 체크리스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비밀 댓글로 구글 이메일을 남겨준다면 공유 초대에 넣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중 가볼 만한 곳은 구글 맵을 통해서 미리 체크 해놓고 여행하는 중에 근처에 가볼만한 곳이나 먹을만한 식당이 있다면 방문하려고 계획을 세웠다.

체크한 곳은 관광지, 주변 병원, 대사관, 유명한 음식점, 가볼만한 시장 등을 위주로 체크하여 여행 중 근처 관광을 물론 위급 상황 시 병원이나 대사관으로 바로 갈 수 있게 체크까지 해놓았다.

 

 

나는 월~금 일정으로 3박 5일간 여행 계획을 잡았고 금요일 새벽 12시 비행기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세부에서는 목요일까지 노는 일정으로 잡았다. 

 

여행 동선은 세부 막탄 공한에 도착한 월요일에 막탄 해벽 근처에 시크릿 비치가 위치한 리조트로 예약하여 지내기로 하고, 나머지 2일은 세부 시티에서 지내기로 마음먹었다.

 

간단하게 일정을 설명하다면 1일 차 때는 막탄 쪽 리조트에서 하루 휴양하면서 여유롭게 논 뒤 2일 차부터는 세부 시내 숙소에 체크인하여 2일 차는 세부 시내 구경, 3일 차는 시라오 플라워 가든, 레아 신전 투어를 다녀온 뒤 다시 세부 시내 구경 및 투어

마지막 4일 차는 꽤 멀리 있는 사파리 투어를 신청하여 10시간가량 다녀온 뒤 아얄라몰에 하차하여 쇼핑하고 10시쯤 공항에 가서 귀국 준비하는 순으로 계획하였다.

 

시라오 투어나 사파리 투어는 어떻게 예약했는지 다음 4편에서 다뤄보도록 하겠다.

 

 

1일 차 숙소 - 코스타벨라 트로피컬 비치 VS EGI 리조트 & 호텔

아고다로 예약을 고민하던 중 코스타벨라와 EGI 리조트 둘 중 고민하다가 저렴한 에기 호텔로 잡았다.

 

 https://m.blog.naver.com/grang_o/223277210594

 

세부 막탄 EGI리조트 에기 리조트앤호텔 블루오션기숙사 내돈내산 찐후기

안녕하세요. 찐 내돈내산 리뷰어 " 먹고 마시고 즐기는 김그랑 "입니다. 오늘은 세부 막탄 EG...

blog.naver.com

그러나 사진 상으로는 전용 수영장은 물론 전용 비치까지 있어서 아이와 놀만하겠구나 생각했었으나 '여행하그랑'이라는 분의 2023년 방문 후기를 보니 최악으로 느껴졌었다.

위생은 물론 제일 기대했던 시크릿 비치의 실제 사진을 보니 여기는 휴양하러 갔다가 스트레스만 받을 것 같다는 생각에 바로 환불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근대 예약한 지 꽤 오래되어서 예약 페이지에서는 100% 환불 불가라고 표시되어 있어 좌절을 했었으나 우측에 무료 환불 신청이라는 옵션이 있길래 클릭해 보았는데, 이 메뉴는 해당 업체 측에 사유를 제시해서 수락을 해주면 100% 환불을 해주는 것이었다.

 

그래서 개인 일정으로 불가피하게 여행 계획에 차질되었으며, 다음에 여행 시 다시 예약 잡겠다는 문구로 파파고 번역기를 통해서 번역하여 입력해 주었다.

 

 

 

그 결과 감사하게도 EGI 리조트에서 환불처리를 해주어 다른 숙소로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

 


이후 다시 제대로 알아보자는 마음으로 아고다에서 막탄 해변 쪽 괜찮을 곳을 알아보고 결정할 곳이 코스타벨라 트로피컬 비치 호텔이다.

내가 잡은 방 옵션은 프리미어 디럭스 풀사이드로 수영장을 바라보는 뷰로 블로그 후기를 보니 뷰가 나쁘지 않았다.

https://m.blog.naver.com/poo_o_oaa/223564812258

 

세부 코스타벨라 리조트 신관 장단점 수영장 프라이빗비치 후기

세부 코스타벨라 리조트 신관 장단점 수영장 프라이빗비치 후기 글.사진/진진 숙소 정보 숙소명 : 코스타벨...

blog.naver.com

블로그 후기를 보아도 프라이빗 비치가 내가 원하는 동남아 스타일이라 딱 마음에 들었고, 썬배드까지 있어서 쉬면서 놀 수 있다는 점과 음식도 주문 시 자리로 배달해 준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https://maps.app.goo.gl/P2HGr76Hr2fQ8p3c9

 

코스타벨라 트로피컬 비치 호텔 · Mactan Island, Buyong Rd, Lapu-Lapu City, 6015 Cebu, 필리핀

★★★★☆ · 호텔

www.google.co.kr

위치는 세부 막탄 해변 라인 살짝 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장점은 호텔 안에 식당, 스파, 마사지 등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고 외진 곳이라 조용하다는 점이었다.

단점은 다른 블로그 후기로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어 걸어 다니는 것은 위험하고 그랩을 통해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하였다.

 

 


내가 잡은 방은 182,419원으로 성인 2명, 1살 아기 1명으로 예약했다. 아고다에서 예약하면 객실 가격 외에도 세금 및 봉사료도 미리 지불해야 하기에 보이는 가격보다 더 내야 한다는 점은 참고하면 될 듯하다.

 

 

침대는 더블 사이즈 침대 3개를 붙여놓은 방이 있어 king size bed room으로 업체에 요청을 했고, 세부에 10시 반에 도착인데 숙소는 15시 체크인이나 얼리 체크인이 가능하다면 요청한다고 기재하였다.

 

아고다에서 예약할 때 때마다 다르겠지만 내가 예약했을 때는 조식 서비스 유무가 2,000원 정도 차이밖에 나지 않아 그냥 조식 서비스까지 같이 요청하였다.

 

 


 

2~4일 차 숙소 - 세부 시티 쪽 에어비앤비 아파트

2일 차부터 여행 끝날 때까지는 세부 시티 쪽에 숙소를 잡았다. 처음에는 아고다에서 해결하려고 했으나 아고다는 호텔 위주로 등록되어 있고 이 호텔들이 값이 꽤 비쌌고, 노후되어 있어 위생 부분에서도 불편하다는 후기들이 꽤 많았다.

 

그래서 처음으로 에어비앤비라는 것을 이용해 봤는데, 에어비앤비는 호텔은 물론 아파트 같은 곳을 숙소로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고, 다른 호텔에 비해서 비용이 꽤 저렴했다.


그래서 남은 2박은 에어비앤비를 통해 아파트를 렌털하여 지내기로 했다. 아이와 같이 가는 여행이다 보니 넓은 공간과 침대가 넉넉하게 있는 곳을 원했고, 찾다 보니 침대 2개에 바닥에 매트까지 깔아주는 곳이 있었다.

아마 4~5명 여행객들을 위한 방인 듯했는데, 냉장고도 크고 세탁기도 있고 취사까지 가능해 마음에 들었다.

 

 

https://maps.app.goo.gl/VQHMWjtNtGM6ZPCC7

 

Avida Towers Riala · Jose Maria del Mar St, Cebu City, 6000 Cebu, 필리핀

★★★★☆ · 아파트 단지

www.google.com

내가 찾은 곳은 아얄라 몰에서 얼마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도심 속 아파트 숙소였는데, 가격은 1박에 74,490원으로 방 규모에 비해서 엄청 저렴했다.

 

 

2박 결제 비용으로 148,980원에 추가로 결제로 청소 비용과 에어비앤비 수수료까지 내고 나니 20만 원가량에 결제하였다. 그래도 다른 숙소 1박 비용으로 2박을 예약할 수 있어서 꽤 만족스러웠다.

 

위치도 아얄라몰까지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라 아얄라몰 근처에서 놀다가도 집까지 걸어갈 수 있다는 점과 사람들 많이 다니는 곳이라 치안 부분에서도 어느 정도 안심할 수 있다 생각 들었다.

 

 

에어비앤비로 예약을 하면 업체에서 에어비앤비 메시지로 연락이 오는데, 이 숙소는 15시 체크인에 11시 체크아웃이며, 수건은 1인당 1장만 제공된다고 한다. 

1일 당 1인 1장인 줄 알았으나 그냥 1장만 준다고 하더라. 그래서 한국에서 출발할 때 여분 수건을 챙겨가기로 했다. 

와이파이는 무료이며, 아파트 단지 내에 수영장도 있는데 무료입장이라 놀고 싶을 때 언제든 놀면 된다. 

 

 

여행 일자는 유출되면 피곤해질 것 같아 비공개로 했으며, 아기를 끼고 여행했을 때 호핑이나 바다로 나가는 것은 위험할 것 같아 제외하고 막탄 해변이나 세부 시티 안에서 다닐만한 곳 위주로 알아보았다. 

 

비공개 댓글로 구글 이메일 남겨주면 구글맵 여행일정 링크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