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 Tech

울란지 VL120 휴대용 LED 조명,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아!

최동그라미 2025. 12. 1. 22:43
728x90
반응형

내가 사진 촬영을 취미로 하면서 실내에서 촬영 시 특히 밤에 사진 찍을 때 광량이 부족해서 결과물이 꽤나 아쉬웠던 적이 많았던 것 같다.
특히 제품 리뷰 촬영 시 낮에는 업무를 보고 밤에 주로 촬영 및 포스팅 작성을 하는데, 이때 촬영 시 집의 형광등 조명으로 촬영하면 뭔가 어색한 느낌이 컸다.
 
 

그래서 인터넷에 적당한 휴대용 조명이 있나 찾아봤는데, 휴대용으로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 울란지 VL120 제품이 눈에 들어왔다. 이 제품은 8W짜리 휴대용 조명인데, 나처럼 실내에 작은 제품류 촬영하는 사람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 생각 든다.
구매 가격은 쿠팡에서 이리저리 할인받아 1만 원대에 구매했는데, 요즘은 2~3만 원 정도로 구매 가능한 듯하다. 이 제품을 고르게 된 이유는 다른 중국산 노메이커 제품보다 울란지가 국내에서도 어느 정도 인지도 있는 브랜드라 선택했다. AS는 기대못하겠지만 제품 마감이나 퀄리티 부분에서는 그래도 어느정도 신뢰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 구성은 LED 라이드, 디퓨저, 콜드슈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 단출한 구성이다. 제품 사이즈는 6.7 x 10.7 x 1.6cm로 아주 작고 콤팩트한 제품이며, 무게도 가벼워서 가방에 넣고 다니다가 1/4 나사 구멍이 있어 휴대용 손잡이 같은 것에 결합해서 사용하기 딱 좋았다.
 
 

디퓨저는 탈부착이 가능한데, 미착용 시 사용하면 꽤나 인위적인 느낌이 강해서 나는 항상 부착한 채로 사용했다. 배터리 용량은 2100mAh로 꽤 오래가는 편이며, 전압은 3.7V이며, USB-C타입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색온도는 3200~6500K로 쿨톤에서 웜톤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밝기는 1250 Lux로 근접 촬영할 때는 유용했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어 배터리 잔량이나 조명 세팅값 조절을 할 수 있다. 밝기 조절도 가능하고 CCT, RGB 등 다양한 조명 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실내에서 촬영 시 취향에 맞는 무드를 표현할 수도 있었다.
 
 

가끔씩 사용할 때는 만족스러우나 다만 아쉬운 점은 8W의 전력이라 그런지 밝은 상황에 촬영하면 암부를 밝게 표현하는 부분이 조금 약한 감이 있었다.
딱 간단하게 촬영할 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 생각 들고 이 제품을 경험해 보니 더 밝은 조명을 사용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
그래서 알리에서 40W짜리 휴대용 조명을 팔고 있던데, 조금만 더 고민해 보고 확신이 생겼을 때 다른 제품도 구매해 볼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