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 Tech

프리플로우 AK74 108키 유무선 키보드 후기, 6만 원대 가성비 키보드 이만한게 있을까?

최동그라미 2024. 11. 13. 00: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동그라미입니다. :) 요즘은 키보드 커스텀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증가하는 추세인 것 같아요. 그래서 기계식 키보드 인기가 꽤 높은 편인데요? 
저도 기계식 키보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이번에 프리플로우 archon AK74 제품을 사용해보니 정말 신세계였어요 ㅎㅎ
 
먼저 연결 방식은 2.4GHz 무선, 블루투스, C타입 케이블 연결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편하더군요.
 
 

저는 기본 40g 타건으로 출시한 회목축 키보드를 사용해봤는데, 조용하면서도 날카로운 타다닥 소리가 귀를 즐겁게 만들어 주었어요!
실사용했을 때 걸리적거리는 느낌 전혀 없고 누르는 타건감이 손가락에 부담이 전혀 가지 않아서 좋았어요 ㅎㅎ
 
 


키보드 우측 상단에는 LCD 창과 노브가 탑재되어있는데요? 여기서 키보드 LED 라이트 설정은 물론 블루투스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었어요. ㅎㅎ
또 전용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다운받아서 키보드와 연결하면 커스텀도 할 수 있는데, gif 사진을 넣어서 키보드 꾸밀 수 있었어요. ㅎㅎ 
그래서 아기자기하게 키보드 꾸미는걸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것 같아요!
 
 

배열은 108키 배열로 우측에 키패드까지 있어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도 좋았고 한 곳에 고정해서 사용하는 상황에서 활용하기 좋았어요.
 
무게는 1kg 정도 하기 때문에 들고 다니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듯해요.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본 결과 배터리가 8000mAh가 탑재되어 있어서 완충 시 2주~3주는 충분히 사용 가능했고, 집에서 사용할 키보드 중에서 가성비 좋은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혹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조용한 타건 소리와 부드러운 타건감의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인 것 같네요 ㅎㅎ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