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IPhone

아이폰 연락처 구글 계정(드라이브)에 백업 하는 방법 - 갤럭시로 넘어갈 때 꿀팁

최동그라미 2025. 2. 1. 21:19
728x90
반응형

최근에 휴대폰이 완전 먹통이 되었다. 심지어 백업도 안되어있는 상태라 멘털이 꽤 흔들렸는데, 다행히 다음날 휴대폰이 다시 켜져서 급하게 맥북에 자료들을 백업해 놓고, 서브폰이 갤럭시라 안드로이드에서 연락처를 바로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게 세팅하였다.

 

물론 아이클라우드에도 연락처를 백업할 수 있으나 아이폰-아이폰 간 사용할 때나 유용하지 아이폰-갤럭시 간 사용할 때는 무쓸모라고 느껴졌다.

 

그래서 내가 찾은 방법이 구글 드라이브에 자료를 올려놓으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기에 아이폰과 갤럭시 간 번갈아가며 사용할 때 꽤 유용했다.

 

 

구글 드라이브에 연락처를 백업하려면 앱스토어에서 'Google One' 앱을 설치해준다. 이 앱은 드라이브나 워드, 엑셀 등 다양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앱을 설치하고 들어가면 내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면 된다. 로그인한 후 동기화 설정으로 들어가면 사진 및 동영상, 캘린더, 연락처를 구글 드라이브에 동기화 설정을 할 수 있다. 

 

 

나는 먼저 연락처를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를 해주었다. 그 다음 아이폰과 구글 드라이브 동기화를 진행하였다.

 

 

먼저 아이폰 설정 - 연락처 순으로 들어가서 연락처 안에서 '연락처 계정'을 클릭해 준다. 그다음 Gmail을 클릭해 준 뒤 연락처 스위치를 On 해준다.

 

 

다시 연락처 화면으로 나와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기본 계정' 메뉴를 클릭해준다. 이 메뉴는 기본계정을 아이클라우드로 할지, 지메일로 할지 설정하는 것인데, 처음에는 아이클라우드로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이것을 지메일로 변경해주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다시 구글 원으로 돌아와 연락처 동기화 설정을 마무리해주면 아이폰에 등록된 연락처를 구글 드라이브 계정에 자동으로 업로드될 것이다.

 

이렇게 아이폰 - 갤럭시 간 유동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연락처, 사진 등을 서로 동기화 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