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최동그라미입니다.
저는 사진 찍는 취미가 있는데요? 사진은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면서 조금 더 고퀄리티 사진을 찍어보자라는 생각에 시작했다가 결혼하고 아이가 생기면서 순간을 느낌 있게 남겨보고자 사진 촬영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
구매하게 된 동기

그렇게 사진을 찍은지 1년 반쯤 되었습니다. 24-70mm 렌즈로만 촬영하다 보니 망원 렌즈에 대한 로망이 꽤 생기더군요. ㅜㅜㅎㅎ
그래서 구매하려고 알아봤는데, 어중간한 렌즈들을 보면 조리개값이나 너무 별로라서 끌리는 느낌이 없더군요.
그중에서 소니 70-200 GM2 렌즈가 현존하는 동일 화각대 렌즈 중에 최강이라는 소리를 많이 하시더군요. 다만 가격이 새 상품 기준 293만 원 정도 하는 가격이라 저같이 취미로 사진 찍는 사람들에게는 부담되는 가격이었습니다. ㅜ
고민고민하다가 중고로 열심히 알아본 경과 1년 정도 사용한 제품을 235만원에 판매하신다는 분이 있어 바로 직거래하러 달려갔죠 ㅎㅎ
부족한 돈은 주변에서 빌려서 어찌저찌 구해서 결국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70-200 GM2 렌즈 스펙

제가 구매한 소니 70-200 GM2의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 일단 이 렌즈는 별명이 금유령2라 불리며 2021년 10월에 출시한 렌즈로 GM렌즈 군 중에서도 비교적 최신에 출시한 렌즈입니다.

70-200G M1의 후속작으로 화질 개선은 물론 제일 중요한 무게는 1.045kg으로 경량화가 드라마틱하게 이루어져서 소니 유저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는 렌즈라고 합니다.

조리개는 F2.8~22까지 가능하며, 200mm 줌으로 촬영했을 때 배경을 날려버리는 능력이나 AF를 사용해 봤을 때 제가 사용 중인 시그마 24-70DGDN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주더군요.

렌즈 내부에는 4개의 XD 리니어 모터와 플로팅 포커스 시스템으로 AF 소리가 정숙하면서도 빠른 것이 특징이며, 14군 17매로 사진 결과물의 퀄리티가 정말 뛰어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렌즈 후드 부분에 필터 같은 것을 끼워넣는 용도 구멍이 있다고 하는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이렇게 렌즈 필터를 사용할 때 바로바로 끼웠다가 뺄 수 있게 설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버튼들은 G master 렌즈답게 꽤 많이 탑재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손떨방인 OSS도 On/Off 할 수 있으며, AF/MF 전환 버튼, 핀포인트 초점 구현 가능한 풀타임 DMF 전환 버튼, AF 속도 극대화를 위한 초점거리 제한 버튼, 흔들림 보정 모드 1,2,3 버튼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흔들림 보정 모드 1 : 일반 / 모드 2 : 패닝 샷용 / 모드 3 : 파인더 안정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마지막 버튼인 IRIS LOCK 버튼은 조리개링을 고정하는 버튼으로 락을 걸었을 때 조리개링을 돌리면 걸리는 느낌을 주더군요.
구매에 후회하는지?

235만원에 중고로 구매한 렌즈로 웬만한 카메라보다 비싸다고 생각 드는데요? 일단 저는 초보 취미 사진가라 100% 활용은 못할 수도 있지만 사진 결과물에서 확연한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피사체를 초점 잡으면 주변 배경을 흐리게 만들어주는 아웃포커싱 기능이 정말 뛰어났으며, 무게도 가벼워서 출사 나갈 때 들고다니기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인물 사진을 주로 촬영하시는 분 중에서도 카메라를 본전까지 사용할 자신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네요. ㅎㅎ
결과물


찍은 사진들이 용량이 커서 일단 기본적인 풍경이나 사물 사진 위주로 올려봤습니다. 자세한 리뷰는 추후 작성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ㅎㅎ
그 외 렌즈 구매 관련 궁금하신것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